본문 바로가기

2024-2025 WFK 청년중기봉사단/피지

🏝피지 산골 빌리지에서 살아남기 : 챗피지티가 추천하는 가져오길 잘한 아이템

 

Bula! 안녕하세요!

코이카 청년중기봉사단 피지 1팀 '챗피지티'입니다!

어느덧 현지 적응 교육을 마치고, 이제는 피지 생활이 점점 익숙해지고 있는데요!

피지에서 지내다 보니 '이걸 가져오길 정말 잘했다!' 싶은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이걸 왜 안 챙겼지?’ 하는 아쉬운 아이템들도 있죠. 😭

그래서! 다양한 목적으로 피지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챗피지티의 경험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우리의 시행착오가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

 


🎒 피지에서 유용한 아이템들

🍽 식량 & 주방 용품

 

다양한 한국 라면 – 나시까와 비전 컬리지는 산간 지역이라 식료품 구매가 쉽지 않아요. 단수·단전을 대비하거나 간편하게 먹기 좋아요!
깻잎 통조림, 볶은 김치 – 피지에서 구할 수 없는 필수템! 통조림 형식이나 밀봉된 제품이라면 부담 없이 가져올 수 있어요.

된장 & 고추장 – 특별한 재료없이 된장과 고추장만 있어도 간단한 한식 요리가 가능해요!

– 가끔 한식이 너무 먹고 싶을 때 큰 위로가 됩니다. 

 텀블러 – 외출 필수템! 더운 나라라 시원한 물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해요.

 빨대 – 일회용 빨대도 좋지만, 환경을 생각한다면 스테인리스나 실리콘 빨대를 함께 챙기면 좋아요.
 위생장갑 & 위생봉투 – 조리할 때나 위생 관리에 필수! 피지에서는 구하기 어려우니 넉넉히 챙기세요.


🏡 생활 & 청결 용품

 

아이스트레이 (얼음틀) –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피지는 열대 기후로, 아이스 음료 가격이 약 2배로 비쌀 정도로 얼음이 귀해요!
샤워기 헤드 & 필터 – 물은 깨끗한 편이지만 수도관 문제로 필터가 금방 더러워져요. 특히 비가 오면 흙탕물이 나올 수도 있어요. 
한국 물티슈 – 현지 물티슈는 퀄리티가 낮고 비싸서 한국 물티슈를 가져오는 게 훨씬 좋아요.
고무장갑 – 설거지할 때나 청소할 때 필수템!
220V 멀티탭 – 한국은 220V지만 피지는 240V로 전압이 달라 콘센트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멀티탭이 있으면 편리해요.
스탠드 거울 – 피지에서는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탠드 거울은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다이소에서 꼭 사오세요!
접이식 문어 빨래 건조대 – 피지에서는 구하기 어렵고, 한인 마트에서 비싸게 판매되는 제품이에요! 


🦟 벌레 & 모기 대비템

모기장 –  피지에서는 모기가 많아서 잠잘 때 필수템!
전기파리채 – 모기와 다양한 벌레를 퇴치할 수 있어 유용해요.

 발을 씻자 – 바선생 퇴치 효과가 입증된 인기템! 일반적인 벌레 퇴치제보다 효과가 더 좋아서 더 가져올 걸 후회 중인 챗피지티 ㅠ_ㅠ


🏃‍♀️ 건강 & 의류

 

다리 마사지기 – 피지에서는 한국보다 많이 걷고, 학생들과 운동이나 바다 수영 등 활동량이 많아 다리 마사지기가 유용해요.
기능성 스포츠 의류 및 속옷 – 더운 날씨에 땀이 많아지니, 기능성 의류가 편하고 피부에 좋아요. 무엇보다 금방 마르는 장점도 있어요!
수영복 – 피지는 섬나라라 만조 때만 맞으면 언제든 바다로 뛰어들 수 있어요! 여러 벌 들고오기!

 물안경 혹은 스노클링 장비 – 다양한 바다 생물을 직접 보고 싶다면 필수템!

 


🏫 학습 & 업무 용품

 

다이어리 – 피지에서의 특별한 일상을 기록하는 데 필수템!

스탠드 – 밤에 공부하거나 일할 때 유용해요. 간접조명이 편리하다는 점!

 네임펜 & 유성 매직 – 단체 생활 중, 같은 물건을 구분하거나 이름을 적을 때 필요해요.


🎁 기타 & 선물용

 

현지 선생님을 위한 작은 선물 – 함께하는 현지 선생님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며 굿 거버넌스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보드게임 - 여가 시간을 즐기기에 딱 좋은 아이템으로, 팀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동전지갑 대부분 현금을 사용하고 동전의 단위가 센트부터 달러까지 있기 때문에 동전이 많이 생겨요.
 한국 간식 – 티타임이나 현지 단원과의 거버넌스를 형성하기 위해 현지에서 구하기 어려운 한국식 과자나 사탕을 가져가면 좋아요.


❌ 아쉬운 점! 현지에서 사면 좋은 것

 

🔹 변압기 – 한국에서 사서 오는 것보다 현지에서 사는 게 더 실용적이에요.
🔹 샤워제품 – 피지에 'Pure Fiji'라는 좋은 제품이 있어요! 매주 토요일 9시부터 1시까지 수도 Suva에서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 물 바가지 – 단수를 대비해 씻을 때나 빨래할 때 유용해서 현지에서 구매하면 좋아요!
🔹 모기 기피제 – FJD 20달러 정도로 구매 가능하며, 한국에서 가져온 제품보다 강력한 편!
🔹 참치 캔 – 피지 제품이 더 맛있고 종류도 다양한 편!
🔹 참기름 – 어느 마트에 가도 쉽게 구매 가능!
🔹 – 피지에서 살다 보면 진정한 Fijian으로서, 특히 흰옷이 검정옷 되어 돌아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사실...!
🔹 썬제품 – 현지에서 구매 가능!
🔹 학용품 – 다운타운에 가면 쉽게 구매 가능!
🔹 가방 – 현지에서 예쁜 물건이 많아, 피지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을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도 추천!
🔹 옷걸이 – 피지에서도 싸게 구매 가능!


❌ 괜히 들고 온 물건

 

🔹 고데기 – 높은 습도와 잦은 비로 인해 머리 스타일링이 오래 유지되지 않아요. 묶은 머리가 더 편할 수 있어요!

🔹 흰옷 – 손빨래를 자주 해야 하는 환경과 한국만큼 세탁기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흰옷이 금방 때가 타고 관리하기 어려워요. 

 


 

이 글은 챗피지티가 피지에서 생활하며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피지 생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생활 환경과 개인의 필요에 따라 가져올 아이템은 달라질 수 있으니,

본인의 스타일과 생활 패턴에 맞춰 준비물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Vinaka! 감사합니다! 😊